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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O2 User Agreement Change
    09/03/2008, 05:19 AM
    RO2 User Agreement Change 
    Epell avatar Posts count: 38 Well, the uproar of the poster about Server Reset came and went (as for my own defense, Gravity did distribute the posters in S. Korea. More than couple saw it put up)
    There's no sign of update.
    Even RO2's official BBS is dying out.

    Anyhow, there were some changes in User Agreement (those two announcement in RO2 that's not server maintenance check).

    Paying Service Agreement
    Quote

    ■ 이용 약관 [ 변경 전 ]

    제 11조 [결제취소 및 환불]
     2. 이용자가 환불(또는 계약의 해지)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규정에 따라
       환불합니다.
      ㉣ 계약 체결일 또는 서비스 이용 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정액요금에서 이용요금[1일 사용료 × 실사용일 수]만 공제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 GV캐시의 충전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환불 수수료 없이
        충전금액 전액을 환불하며 이외의 경우에는 잔여 금액에서 환불 수수료 10%를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 이용 약관 [ 변경 후 ]

    제 11조 [결제취소 및 환불]
     2. 이용자가 환불(또는 청얄철회, 계약의 해지)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규정에 따라 환불합니다.
       ㉣ 계약 체결일 또는 서비스 이용 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정액요금에서 이용요금[1일 사용료 × 실사용일 수]만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단, 결제 후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결제금액 전액을 환불 합니다.
       ㉥ GV캐시의 충전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환불 수수료 없이 충전금액 전액을 환불하며 이외의 경우에는 잔여 금액에서
        환불 수수료 10%를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계약해제ㆍ해지, 청약철회,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이용자로부터
        모두 접수한 경우, 접수일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불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 합니다.
        단,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10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불하도록 합니다.

    There's a slight change in refund policy.
    It used to be "if a customer terminate service account within 7 days of registration, Service charge - [1 day fee x # days after registration] will be refunded."

    Now there is an extra mention of the case if the account never being used after payment. 100% payment will be returned if canceled within 7 days of registration.

    also, a whole new bullet about returning the money within 10 business days.

    General Service Agreement
    Quote

    ■ 이용 약관 [ 변경 전 ]

    제 3조 [약관 외 준칙]
     2. 이 약관은 게임 별 운영정책과 함께 적용되므로 게임 별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 될 수도 있습니다.

    제 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정보를 서비스 제공 및 운영을 위해
       이용할 수 있으나, 본인의 사전 승인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여타의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 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서비스 시스템으로부터 유출되지 않도록 노력하며,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그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청소년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청소년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단, 홈페이지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청소년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며, 이 내용을 온라인을 통하여 공시하고,
       변경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즉시 공지 합니다.

     5. 회사는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민법 제5조 1항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후에만 결제할 수 있음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또한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미성년자의 결제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경우에는 회사가 그에 대한 입증책임을 집니다.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하여 미성년자의 사술이 사용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이용신청]
     3.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가 입력한 주민등록번호,
       성명을 실명확인조치를 위하여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

    제 16조 [서비스 종료]

    제 17조 [서비스 이용안내 및 제한]
     13.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서비스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 18조 [계약 해지 및 이용중지]
     1.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홈페이지의 회원탈퇴를 통하여 이용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에서 탈퇴를 할 수 없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규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자 본인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여 규정한 방법에 따라 즉시 처리하며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한 경우에는
       신분증 혹은 이에 갈음하는 증서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중대한 약관의 위반사항으로
       간주하여, 사전통지 후 정해진 절차에 의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약관 제6조 1항, 3항의 ㉠호, 7항, 8항, 9항 ㉡호 ㉢호 ㉣호 ㉥호 ㉨호 및 10항을
        위반한 때
      ㉡ 고의,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3. 약관에 명시된 사항이나 또는 그에 준하는 사항을 위반하였을 때
       이로 인한 결과로 얻은 피해는 본인의 책임으로 하고,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통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게시물의 관리]

    제 20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제 21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이용자에 대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 22조 [면책]

    제 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 이용 약관 [ 변경 후 ]

    제 3조 [약관 외 준칙]
     2. 이 약관은 게임 별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과 함께 적용되므로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 될 수도 있습니다.

    제 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회사 소정의 절차에 따라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E-mail,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보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정보를 서비스 제공 및 운영을 위해
       이용할 수 있으나, 본인의 사전 승인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며, 여타의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 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서비스 시스템으로부터 유출되지 않도록 노력하며,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그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청소년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청소년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단, 홈페이지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청소년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며, 이 내용을 온라인을 통하여
       공시하고, 변경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즉시 공지 합니다.

     6. 회사는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민법 제5조 1항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후에만 결제할 수 있음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또한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미성년자의 결제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경우에는 회사가 그에 대한 입증책임을 집니다.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하여 미성년자의 사술이 사용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이용신청]
     3.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가 입력한 주민등록번호,
      성명을 이용하여 실명 및 본인확인을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확인합니다.

    제 15조 [서비스의 이용기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정기점검 또는
       운영상 필요에 의한 목적으로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 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시스템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또는
       교체하여야 할 경우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하거나, 특정 서비스 별로
       이용범위를 정하여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고지 후 모든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예: 서비스 이용의 폭주 또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그리고 시스템관리자의 고의 및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나 시스템다운 등) 및 타인(기간 통신업자 등)의 고의 및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의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사유 및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테스트 목적의 서비스]

    제 17조 [서비스 종료]

    제 18조 [서비스 이용안내 및 제한]
     13. 캐릭터는 이용자의 계정 내에 생성할 수 있으며, 생성된 캐릭터는 타 계정으로 이전이
       불가능합니다.

     14. 캐릭터는 계정 내에 정해진 수량만큼 생성이 가능합니다. 추가 생성은 기존의 캐릭터를
       삭제하여야만 가능하며, 이용자가 직접 삭제한 캐릭터에 대해서는 복구를 해드리지 않습니다.
       단, 계정도용으로 캐릭터가 삭제된 것으로 명확히 판명된 경우에는 이용자의 요청 시
       확인, 조사 후 복구해 드립니다.

     15. 동일 계정에 생성되어 있는 캐릭터는 동시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16. 캐릭터의 이름 등 이용자가 게임 상에서 정하는 이름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단, 프로그램 상 버그로 확인되었을 경우에는 그 문제를 수정해 드립니다.

     17.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게임 데이터(캐릭터, 아이템 등)가 소실되었을 경우에는
       확인, 조사 후 복구해 드립니다. 단, 서버기록(로그 데이터)을 확인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외 됩니다.
     
     18.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서비스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제 19조 [계약해지 및 이용중지]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홈페이지의 회원탈퇴를 통하여 이용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에서 탈퇴를 할 수 없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규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자 본인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여
       규정한 방법에 따라 즉시 처리하며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한 경우에는 신분증 혹은
       이에 갈음하는 증서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상기 1항 및 2항에 따라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미사용 이용요금을 환불 합니다.

     4.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중대한 약관의 위반사항으로 간주하여, 사전통지 후 정해진 절차에 의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약관 제6조 1항, 3항의 ㉠호, 7항, 8항, 9항 ㉡호 ㉢호 ㉣호 ㉥호 ㉨호 및 10항을 위반한 때
      ㉡ 고의,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5.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하여 얻은 피해는 본인의 책임으로 하고,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통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게시물의 관리]

    제 21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제 22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조 [면책]

    제 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Phew, that was long.

    In #5, an user may submit an appeal about unfair system or a suggestion. If such submission is deemed agreeable, Gravity will take care of the matter. However, if immediate response is impossible, Gravity may inform you the reason why it can't deal with the problem.

    Other articles are just slight changes of words.

    Old #21, which becomes #22. It used to be that if an user received damage because of the company's fault or mistake, even if it was a free service, the company was responsible for the damage caused.

    Now Gravity takes no responsibility for any damage caused during free service.

    it's tough to translate legal documents.
    basically, gravity is opening ways to 1. evade demand for better service. 2. remove responsibility to offer consolation in case of ___________. (fill in: server reset, end of RO2 all together, loss of account due to bug, death caused by flashing screen, wormhole opening up to 8th dimension, not getting enough poontang, etc.)

    what's in store for the future of RO2?
    I don't know. (I stopped playing after the rumor about server reset anyhow)
    Well, Mabinogi looks interesting to me at the moment.
    09/03/2008, 02:41 PM
    Re: RO2 User Agreement Change 
    Die avatar Posts count: 1 I'm confused why they are talking about a refund policy...? Is kRO2 shifting to pay to play soon? Or is there an Item Mall in the game? How do you spend money on the game?
    09/03/2008, 07:14 PM
    Gravity to Focus on Game Development 
    Epell avatar Posts count: 38
    Quote (Die)
    I'm confused why they are talking about a refund policy...? Is kRO2 shifting to pay to play soon? Or is there an Item Mall in the game? How do you spend money on the game?


    Honestly, I don't know why they are talking about refund policy.
    There's no way RO2 is going pay to pray anytime soon. (not this year, i think anyway)
    premise of things to come, i gu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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